편집 : 2020-11-26 | 03:55 오후

화재 취약 농촌마을, 주택..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이서영 작가 <인생을 바꾸는 한 권의 책의 힘> 출판

작가의 12번째 작품, 책 속에서 만나는 책 속의 책들

2020년 11월 04일(수) 16:27 [순창신문]

 

ⓒ 순창신문



작가이며 인문학 강사인 이서영 작가(순창신문 편집위원)가 12번째 책을 출간하고 지난 10월 31일 출판기념강연회를 가졌다. 복흥면 추령의 책읽어주는여자 블루노트 북카페에서 이루어진 출판기념 축하와 강의에는 김현서 시낭송가의 사회로 작가의 가족을 비롯, 지인, 작가의 팬, 최영일 도의원, 김민성 귀농귀촌협의회장, 순창문인협회 회원, 지역인사 등 40여 명이 함께했다.
이서영작가의 <인생을 바꾸는 한 권의 책의 힘>은 순창신문에 올린 칼럼 34편이 모여져 책 한 권으로 탄생되었다.
12번째의 저작인 이 작품에 대해 이서영 작가는 '책이란 무엇일까'에 대하여 독자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이서영 작가는 인문학을 강의하고 책을 쓰고 있다. 작가는 세상의 모든 학문을 통하여 나의 삶을 <해석>하는 방법론으로서의 인문학을 제시한다. 그녀는 본문에서 '질문을 던지는 삶'에 대하여 이렇게 말한다.
"철학은 우리에게 다르게 생각하도록 만든다. 기존에 옳다고 여겼던 것들, 당연하다고 학습되었던 것들에게 딴지를 건다. 당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이것'이 정말로 옳은 것일까? 당신이 상처라고 생각하는 '것'이 진짜 상처일까 당신이 넘어졌다고 생각하는 '이' 자리가 정말 실패의 자리일까?"
코로나19 시대에 이서영 작가의 출판기념회에 참석하기 위해 멀리 서울에서, 부산에서, 용인에서, 광주에서, 그리고 추령과 끝에서 끝인 동계에서 새벽부터 출발, 교통편이 불편한 추령에 도착하기 위해 택시를 타면서까지 굳이 노고를 들이는 이유를 참석자들에게 물었다.
"봉사가 눈을 뜨는 것처럼 세상을 살면서 깨닫지 못했던 것들을 깨닫게 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해주는 이서영 작가님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용인에서 왔습니다. 올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도 꼭 오고 싶다는 간절한 바람으로 기도했더니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책 속에서 빠져나온 듯한 이서영 작가님은 저의 멘토입니다. 날마다 공부하면서 성장하는 나를 느낍니다.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도록 분주하게 움직일 수 있는 에너지를 받습니다. 공부하는 지구별 여행자로 살 수 있게 안내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순창신문




참석자들은 이서영 작가를 만나 문학을 통해, 인문학을 통해, 공부를 통해 늘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있다고 말했다. 책에 익숙하지 않은 참석자들도 이런 기회를 통해 책에 대하여, 공부에 대하여 새롭게 인식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서영 작가는 <순창신문>에 게재하고 있는 <인생을 바꾸는 한 권의 책의 힘>을 통해 꾸준히 독자들과 만나는 작업을 계속함으로써 책에서 책으로 이어지는 책의 길을 부지런히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책은 작가가 읽었던 1만 권의 책 중에서도 작가에게 큰 영향을 끼쳤던 책들이 35권 소개되어 있다.
이서영 작가는 인문학 강사, 칼럼니스트, 도슨트, 북카페 <책읽어주는여자 블루노트> 대표, <솔아북스> 출판사 대표, 갤러리 카페 베르자르당 상주작가로 활동하며 전국을 다니면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강의 주제는 인문학/교육/심리/철학/자기개발/문학/글쓰기/영문법/건강/관계 등이다.
저서로는 <세잔, 장자를 만나다>, <사랑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음악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그림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마음밥>, <몸밥>, <똥밥>, <만다라 마음노트>, <만다라 철학노트>, <만다라 지혜노트>, <다시 쓰는 설공찬전> 등이 있다.*

신경호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순창읍 자율방재단 전통시장 코로나..

구림면 텃밭농약사 신영일 대표 200..

「할미넴」국제에미상 결선에서 고..

옥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잇따라 ..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 체험 농가 및..

광주 ~ 대구 달빛내륙철도 국가철도..

강천보양탕 박회연 대표민요부분 ..

순창제일고 학부모회, 수능대박 기..

순창장류축제 온라인 이벤트 진행

자원봉사종합센터 ‘동절기 사랑의 ..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