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0-10 | 03:50 오후

순창 지역의 유학 전통과 ..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정치

도정

행정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정치/행정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순창군,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평가‘도내 군 단위 1위’

14개 지자체 중 2위, 전국 5만미만 군 단위에서도 2위 기록

2019년 10월 02일(수) 15:06 [순창신문]

 

순창군이 도내 군 단위에서 생산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가 지난 24일 발표한 `2019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지수 측정결과`에서 총 1000점 만점에 779.08점을 맞아 도내 군 단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군에 의하면 시 단위를 포함하면 도내 14개 지방자치단체 중 2위의 기록이어서 의미가 더 큰 것으로, 또한 전국 5만미만 자치단체 48개 군 중 전남 장흥에 이어 2위에 기록되는 수치다.
지난해 평가에서는 군이 생산성 우수 부문에 이름이 거론되지 못했지만, 이번에 전국 2위에 기록되며 생산성 우수 자치단체의 반열에 오르며 전국에 이름을 드높였다는 평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평가는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초자치단체의 노력과 역량을 객관적인 통계지표를 활용해 생산성 수준을 측정하고, 분석해 지자체 스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생산성 평가는 지난 6월 전국 226개 시군구 가운데 175개 자치단체가 자율 응모 했으며, 한국생산성본부가 취업자 증가율과 문화기설 이용 수준, 지역안전지수, 출산율 증가율 등 20개 지표를 통해 생산성 지수를 측정했다.
행안부에 제시한 생산성 높은 자치단체란 기관이 지닌 역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경제·환경·문화·복지 등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유도할 수 있는 자치단체를 의미한다.
또한 행안부는 올해 특히 생산성 측정에서 국정운영 핵심가치인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안전예산비율이나 탈빈곤율 등과 같은 신규지표를 추가해 지자체의 노력과 성과 등을 생산성 관점에서 진단했다고 발표했다.
노홍래 부군수는 “이번 결과는 순창을 전국 제일가는 우수 군으로 발전시키고자 했던 공무원과 군민들의 염원이 만들어낸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군 공무원들의 역량을 결집시켜 전국에서 제일가는 자치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신경호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국도24호선 순창ㅡ남원간 4차로 확..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대하..

고추장 익는마을 최광식 대표, 소..

순창군그라운드골프 노상래 선수, ..

군의회 군정주요사업장 실태조사 실..

순창 홀어머니산성 복원과 관광자원..

생활 속 문화예술 작은 강좌 열어

제19기 민주평통 순창군협의회에 윤..

유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듬..

한의약 통증관리교실 운영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