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9-11 | 12:09 오후

군,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환경/보건복지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풍산면적십자봉사회 추석명절 맞이 나눔 봉사

풍산면행정복지센터, 추석 맞이 노인복지시설 위문

2019년 09월 11일(수) 11:54 [순창신문]

 

ⓒ 순창신문



풍산면적십자봉사회(회장 박순덕)는 지난 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풍산면 관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50세대에게 음식을 전달하는 봉사를 진행했다.
이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의미 있는 일을 해보자는 봉사원들의 마음을 모아 진행된 것으로, 거동불편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식사 해결이 곤란한 가구를 대상으로 세대 당 김치 2kg와 송편 1kg를 전달했다.
음식을 전달받은 전모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하여 음식 조리가 힘든데 김치와 송편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추석명절을 잘 맞이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박순덕 회장은 “음식을 전달 받은 분들이 이웃의 따뜻한 온기를 느끼며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내고 앞으로도 무탈하고 건강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풍산면행정복지센터도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4일, 풍산면 관내 노인들이 생활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2개소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종사자들과 생활인들을 격려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이날 방문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를 맞이하여 우리 사회에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풍산면행정복지센터 면장 외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각자의 마음을 담아 마련한 생필품을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또 복지시설을 돌아보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를 살피고 노인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신경 써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표 풍산면장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 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정을 느끼는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경호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