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7-11 | 04:23 오후

천혜의 비경 간직한 ‘섬진..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정치

도정

행정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정치/행정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군 상반기 인사 연기, 직원들 노심초사

황 군수 인사일 20일경 발표 직원실망-변수 후유증 우려

2019년 01월 09일(수) 16:07 [순창신문]

 

군이 상반기 정기인사가 당초 예상보다 늦어지면서 조직 혼란 가중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일고 있다.
군은 서기관 승진 2자리를 비롯해 사무관 승진 3자리, 6급계장, 7급, 8급, 9급 승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정기인사를 4일 경 단행할 예정이었다.
황 군수는 “이번 인사는 도 인사와 함께 승진 및 전보 인사를 동시에 단행할 수 밖에 없다”며 “이 때문에 시간을 충분히 갖고 인사안을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무원들이 인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각자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렇듯 황군수가 정기인사를 늦추겠다는 입장을 전격적으로 발표하면서, 공직사회가 크게 술렁이고 있다.
실제 승진이나 전보를 기대하고 있는 상당수 직원들은 실망감 표출과 함께 돌발변수 발생 여부를 두고 전전긍긍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오랜 기간 인사문제가 공직사회 최대 이슈로 지속되다 보면 부작용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실제 승진 및 주요 보직을 놓고 직원들 간 경쟁이 과열 양상을 보이면서, 인사 이후 상당한 후유증을 예고하고 있다.
공직사회 일각에서는 “인사가 늦어지면 직원들의 업무 집중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라며 “각종 억측이 난무하게 되면서 조직 내부 갈등 요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지적을 제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달 말 인사 단행을 공언한 만큼, 차분하게 준비하겠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일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재실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군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강천산, 8월 1일 야간개장 앞둬

군청, 2019년 하반기 인사발령 사항

순창진입 관문 지역상징물 설치 필..

순창 행복주택 올 10월 입주 전망

순창읍 중앙로 지중화 사업 공사중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원지사, 최철원..

‘순창 당뇨 치휴 프로젝트’ 효과 ..

조합원님들에게 힘이 되는 축협으로..

동계농협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