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9-11 | 12:09 오후

군,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일품공원 분수대 가동

문화예술 공연에 이어 분수대 가동으로 시원함 더해

2019년 07월 11일(목) 11:10 [순창신문]

 

ⓒ 순창신문



순창읍 일품공원내 분수대가 본격 가동되며 공원을 찾는 군민이 많아지고 있다.
군은 오는 9월 30일까지 일품공원내 분수대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가동한다고 밝힌 가운데 지난 1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군은 분수대를 이용하는 연령이 영유아나 초등학생 등이 대다수라 수질관리에도 특히 신경쓰고 있다고 밝혔는데, 수소이온농도와 탁도, 대장균, 유리잔류염소 등 수영장 수질관리기준 수준에 적합토록 매 15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해 관리하는 운영방침을 세웠다.
여기에 매주 월요일마다 분수대 운영을 잠깐 멈추고 전문소독업체를 이용한 청소도 진행해 군민들이 안심하게 이용토록 운영할 계획임을 덧붙여 밝혔다.
일품공원 인근 지역부터 면단위 군민들까지 분수대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 물줄기에 더위를 식히러 일품공원을 찾을 것으로 관측된다.
분수대 바로 옆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도 군민들을 일품공원으로 이끌고 있는 또 다른 요인이다. 분수대를 찾는 아이들 손에 이끌려 함께 온 부모들은 관내 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서 준비한 버스킹 공연에 잠시나마 마음을 여유를 느낀다.
지난 4월부터 매월 격주로 열리는 문화공연은 관내 50여개 동호회가 돌아가며 힙합댄스부터 라인댄스, 플롯공연, 우클렐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일품공원을 찾는 군민들에게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공연을 예고한 가운데 9월, 10월은 월 1회씩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분수대를 이용하는 대다수가 영유아로 안전문제에 대해 무엇보다 신경쓰고 있다”면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군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경호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군,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 추진

순창교육지원청, 추석 명절맞이 소..

순창농협, 추석맞이 ‘소외계층 나..

팔덕면 나눔봉사회 지역봉사활동 펼..

추석 명절 안전한 순창산 농산물로 ..

적성면 이웃돕기 기부 물결이 이어..

태풍 링링 영향 군내 농가 피해 상..

풍산면적십자봉사회 추석명절 맞이 ..

순창서 보안협력위, 추석맞이 다문..

‘순창 장(醬) 담그기’ 체험 희망..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