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9-11 | 12:09 오후

군,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행복한 부부교실’ 집단상담 성료

순창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9년 06월 05일(수) 17:00 [순창신문]

 

ⓒ 순창신문



‘부부는 일심동체’ 쉽게들 말하지만,‘어떻게 하면 둘이 행복한 하나가 될 수 있을까’에는 침묵하기 일쑤다.
마음은 굴뚝인데 현실은 따로따로, 둘이 행복한 하나 이고픈 부부들을 위해 순창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팔을 걷어붙였다.
순창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현선)는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6회기에 걸쳐 매주 수요일 밤, 센터 3층 교육실에서 다문화부부 10여명이 참석하여 ‘행복한 부부교실-집단상담’을 진행했다.
집단상담 강사로는 EBS‘부부가 달라졌어요’ㆍ ‘고부열전’, SBS‘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등에서 심리극으로 여러 가정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있는 마음숲심리상담센터 박희석 소장이 ‘둘이 행복한 하나가 되는 해법’을 찾아 순창군 다문화부부와 머리를 맞댔다. 이번 부부교실은 한마디로 서로 마음를 터놓고 가슴으로 이해해가면서 스스로가 해법을 찾아가기 위한 과정이었다.
상담은 부부로 만나게 되는 이마고의 원리, 부부로 살면서 어려운 점 나누기, 각자 억압된 정서를 역할을 바꾸어 상대입장 느껴보기, 이마고 부부대화법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행복한 부부교실-집단상담’은 처음엔 망설였지만 마지막까지 참여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기대이상의 후한 평가를 받았다. 참여 부부들은“올바른 부부대화법을 배워서 매우 유익했으며 다른 다문화 부부들에게도 강력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이미 부부사이가 매우 어려웠던 한 가정의 경우 “이번 기회에 서로의 입장을 헤아릴 수 있었고, 또 마지막 시간에는 서로의 볼에 입맞춤을 하여 함께 웃기까지 했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상담의 자발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다문화가정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대상자를 만났고, 특히 서로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비밀보장의 원칙을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썼다.
순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 통합센터가 되면서 순창군의 모든 가족의 건강과 소통을 위해서 상담프로그램에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박희석 소장과 함께 7~8월 복흥지역 결혼이주여성 대상 집단상담, 9월 일반가정 대상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마음편한상담심리연구소 여숙현 소장과 함께 오는 11월까지 부부상담 및 아동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문의는 순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 063-652-3844로 하면 된다.

양재실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군,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 추진

순창교육지원청, 추석 명절맞이 소..

순창농협, 추석맞이 ‘소외계층 나..

팔덕면 나눔봉사회 지역봉사활동 펼..

추석 명절 안전한 순창산 농산물로 ..

적성면 이웃돕기 기부 물결이 이어..

태풍 링링 영향 군내 농가 피해 상..

풍산면적십자봉사회 추석명절 맞이 ..

순창서 보안협력위, 추석맞이 다문..

‘순창 장(醬) 담그기’ 체험 희망..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