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20 | 04:17 오후

문화원, 어르신 문화프로그..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생태체험형 ‘제1회 섬진강 슬로슬로 발효마을 축제’

오는 7일~8일 2일간 섬진강 마실 휴양단지에서 열려

2019년 06월 05일(수) 16:45 [순창신문]

 

ⓒ 순창신문



제1회 섬진강 슬로슬로 발효마을 축제가 ‘시원한 강물과 푸른 숲이 만든 적성’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일 이틀에 걸쳐 열린다.
올해 처음 열리는 `섬진강 슬로슬로 발효마을 축제는 지난 2월 전북도가 주관한 1시군 1대표 작은축제에 당당히 선정됨에 따라 적성슬로공동체가 진행하는 마을중심형 축제다.
축제가 열리는 섬진강 마실 휴양단지는 앞으로 섬진강 강줄기가 흐르고, 1km 가까이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건강한 슬로푸드, 행복한 삶`이라는 테마와도 잘 맞아 떨어진다.
축제장 곳곳에는 건강식과 친환경 먹거리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의 허기진 배를 채워준다. 기존 축제장 대다수가 인스턴트와 서양식 먹거리 등 자극적인 음식들 위주로 관광객을 유혹했다면, 이번 축제는 건강에 초점을 맞춰 몸이 힐링되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축제장 한곳에 발효체험교육장을 마련해 가족단위 관광객이 직접 체험하면서, 발효음식의 우수성도 몸소 느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2016년 100억원대로 4배 이상 폭발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자연발효 식초시장에 초점을 맞춰 과일식초 만들기 등으로 축제의 재미와 지역 특화산업 홍보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도 노린다.
축제장 맞은 편에 위치한 용궐산 치유의 숲에서는 명상을 통해 일상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을 마련한다. 용궐산 치유의 숲에서 1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섬진강 천리길 요강바위 관람은 해설사와 함께하며, 요강바위에 내려오는 전설과 사연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번 축제를 주관한 최훈 적성슬로공동체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우리 지역만이 가진 특성을 200% 활용하여 준비했다”면서 “지역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가족들과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뛰놀다 갈 수 있는 축제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재실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맛난 김장김치로 행복을 나눴죠!..

인계지점 농가주부모임 “사랑의 김..

‘화용도’ 판소리극 개최

구림면, 사랑의 좀도리 나눔행사, ..

아기에게 주민등록증 선물하세요

동계면 농촌사랑 자원봉사단, ‘사..

사)구림청소년육성발전연구소 장학..

전통시장 손님이 없다…경기침체 지..

인계면 의용소방대 ‘사랑의 온정나..

동계면 ‘행복나누미’, 김장김치 ..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