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12 | 03:45 오후

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순창색깔에 맛을 더하는 음식관광 프로젝트 박차

군, 2020년 「매운맛 프로젝트」, 「순창빵 브랜드화」 참여자 모집

2019년 10월 02일(수) 15:10 [순창신문]

 

ⓒ 순창신문



군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음식관광산업을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군은 순창하면 고추장으로 유명하지만, 그동안 이에 맞는 대표 먹거리가 부족하단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어 온 만큼 중장기적으로 지역 음식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으로 올해 고추장불고기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항아리 고추장불고기’, ‘된장불고기’, ‘고추장불고기 한정식’ 등이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어, 군은 지속적인 음식개발과 육성으로 순창을 음식관광 명소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2020년 순창고추장의 매콤함과 알싸한 맛을 살릴 수 있는 ‘매운 맛 프로젝트’와 순창의 이미지를 살린 ‘순창빵 브랜드화’ 사업을 추진한다.
‘매운맛 프로젝트’는 고추장하면 떠오르는 매운맛을 기본으로 맛있게 매운 음식을 개발하여 상품화 하는 사업이며, 순창빵 브랜드화는 수원 임금님빵, 통영 꿀빵, 안동 하회탈 빵과 같이 순창하면 떠오르는 동네빵을 관내 제과, 제빵업소들과 협업해 브랜드화 하는 사업이다.
군은 사업추진에 앞서 1차 관련 업체와의 간담회를 추진했으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제과.제빵 업소, 매운맛 상품화 참여 음식점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여 주민들과의 협의를 통해 방향을 설정하기로 했다.
군 미생물산업사업소 김재건 소장은 “참살이발효마을, 체계산 출렁다리, 강천산 야간개장 등 관광자원이 하나씩 완성되어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음식을 통한 관광활성화에 역량을 결집하여 순창음식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하며 매운맛 브랜드화, 순창빵 브랜드화에 많은 업소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군은 앞으로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특화음식을 활성화하여 지역경제뿐 아니라 관광산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경호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황숙주 군수, 인계 노동리 악취문제..

적성 임동마을 주민 화재로 주택 전..

옥천인재숙 명문대학 합격 잇따라

동계농협 제56기 정기 대의원총회 ..

주택화재 초기 진화자 순창소방서, ..

대한적십자 순창지구협의회, 주택화..

순창읍 행정복지센터 방역 실시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 운영 강화 ..

순정축협 제57기 정기총회 성료

순창소방서, 제1호 민간인 표창 수..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