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2-05 | 04:25 오후

본사 2019 학생 기사쓰기 ..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지역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복흥 동산마을,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 착공

금년 5월 30일 세부시행계획 승인고시 완료…지난 12일 본격 착공

2019년 07월 18일(목) 10:54 [순창신문]

 

ⓒ 순창신문



복흥면 동산마을이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창조적 마을만들기를 통해 새롭게 변화한다.
군은 농림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추진 중인 `복흥 동산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이 지난 12일부터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국비 3억 5천만원을 포함해 총 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이 사업은 주민복지 실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시설 리모델링, 마을생태 광장조성, 마을경관 정비 등이 주요 골자다.
지난 2017년에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2018년 9월 기본계획을 완료하고 지난 5월에는 세부시행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동산마을은 인근에 내장산과 추령장승촌, 산림박물관 등 주변 관광자원이 풍부한 마을로, 천년 쉼터와 건강 꽃길 등으로 새롭게 재탄생되면 향후 주요거점지로도 활약이 기대된다.
더욱이 동산마을은 조선 후기 대표적인 성리학자인 노사 기정진의 출생지로도 유명해 이번에 마을내 노사 기정진길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될 길은 유명 성리학자인 기정진 선생의 삶을 스토리텔링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면 향후 주요 관광자원으로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주민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마을회관은 태양광발전설비를 구축해 운영비 감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내부공간도 새단장해 낡고 허름해진 마을회관을 매일 오고 싶어하는 공간으로 재구성한다. 또 마을회관 인근 마을 생태광장을 마을 주민들의 화합공간으로 조성해 행사나 마을 모임 등을 치를 수 있게 공간구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마을입구에는 건강꽃길도 조성해 마을 주민이나 외부인 방문시 산뜻한 이미지를 심어줄 예정이다.
특히 주차공간 조성으로 가장 불편이 많았던 주차난을 해소해 주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향후 마을장터 운영으로 주민 소득증대에도 크게 이바지 할 전망이어서 주민들이 거는 기대가 크다.
황숙주 군수는 “복흥면 동산마을은 내장산과 순창의 가운데에 위치해 있고 우수한 자연자원이 있는 요충지”라며, “경관생태 사업을 통해 마을주민 삶의 질 향상과 각종 도농교류체험·농산물판매 등 추후 소득창출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양재실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내년도 군 예산(안) 40개 사업비 “..

민간 체육회장 선거 어떻게 돼가나

황숙주 군수 9급 공무원과의 소통·..

군, 치유농업테마공원조성 공모사업..

자전거 타기가 불안하다

올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마무리 ..

관내 하천관리 안일한 대처

한국국토정보공사 임실순창지사, 옥..

최영일 도의원, 나눔과 배려 복지대..

공공의대법 정기회 처리 무산은 소..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