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6-13 | 02:52 오후

순창교육지원청, 제64회 현..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환경/보건복지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버스 요금 1000원 정착 순창 어디든 갈수 있다

2019년 05월 16일(목) 14:53 [순창신문]

 

버스비 1000원을 내면 순창관내 어디든 갈 수 있는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가 지난해2월부터 본격 시행됐다.
단 교통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사전에 카드를 구입해야 한다. 군은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가 시행되면 군민들의 경제적 이익은 물론 교통편의도 대폭 높아 졌다고 최근 밝혔다.
군이 시행하는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는 순창군민이나 관광객들이 순창지역 관내에서 거리에 관계없이 일정 요금의 단일 버스요금으로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는 요금제로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성인은 1,000원, 학생은 500원이다.
단일요금제가 시행되기 전 현재 버스 요금은 10km 이내 기본요금이 1400원이다. 이 같은 현행 요금체계로 순창읍에서 복흥면 추령 갈재까지 최대 버스요금은 4750원에 달한다. 이번 제도 시행으로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은 경제적 혜택을 보는 것과 더불어 장거리 이동자는 하루 버스로 왕복 시 최대 7500원 정도의 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교통카드 활용으로 추가 50원의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단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는 운수사에 지급해야 할 손실보전액의 정확한 판단을 위하여 교통카드만을 결제수단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버스단일요금제를 이용하려는 군민들은 꼭 교통카드를 사전에 구입해야 한다.
이에 군은 관내 교통카드 판매·충전소 21개소를 확보해 버스단일요금 시행에 만전의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판매·충전소 21개소는 순창읍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편의점과 순창시장 현대천막지업사, 인계면 농협하나로마트, 동계면 고기사랑 동계편의점, 적성면 고원슈퍼, 유등면 농협하나로마트, 풍산면 농협하나로마트, 금과면 중앙슈퍼와 방축리 금과정류소, 팔덕면 농협하나로마트, 강천산 CU편의점, 복흥면 서울마트, 쌍치면 우정 하이퍼, 구림면 우리슈퍼 등 21곳이다.
군측은 버스단일요금 손실보전액 산정시스템 구축과 함께 임순여객과 단일요금제 시행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관계자는 “농어촌 버스 단일요금제는 군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인 버스이용료를 획기적으로 낮추는 요금제이다”면서 “ 요금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재실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친구 폭행 사망케 한 10대 4명 자수

군립 강천산, 야간 개장 카운트 다..

순창경찰·대상 주식회사 순창공장,..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 열려

순창라이온스클럽 가족단합대회 가..

“관급 공사, 이래도 되나!”

제1회 섬진강 슬로슬로 발효마을 축..

순창경찰·탑드론방제 영농조합, 실..

‘모래시계 거꾸로 식사법’호응

보건의료원,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