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8-22 | 04:07 오후

청소년무지개 국악오케스트..

로그인 회원가입 기자방

    정치/행정 교육 문화 스포츠 환경/보건복지 농업소식 종합 인물인사 칼럼 기획 특집 토론방 보도자료 지역소식 소식정보 포토 경제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개업 이전

편집회의실

토론방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 잔치 열려

5일 일품공원 일원서 아이들 위한 공연·체험 등 펼쳐져
가족단위 나들이객 북적…행복해요 아이들 웃음꽃 활짝

2019년 05월 09일(목) 15:51 [순창신문]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은 지난 5일 일품공원 광장일원에서 아이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상은)·청소년수련관(관장 이신자)·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은미)가 공동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부모와 가족을 동반한 군내 어린이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먼저 일품공원 공연장에서는 기념식, 제3회 평화가족동요부르기대회, 어린이댄스, 인형극(토끼뻥튀기), 합기도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고, 광장에서는 퍼니버블(비누방울놀이)과 물풀장, 에어바운스가 놀이동산으로 변신해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았다.
기념식에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황숙주 군수는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어른들이 더욱 더 노력하는 사회가 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며 “오늘은 어린이 여러분들의 날이니 오늘하루도 모두모두 즐겁게 마음껏 뛰놀면서 부모님과 함께 예쁜 추억도 가득 쌓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어린이를 위한 부스 운영도 다채롭게 진행됐다. 올해 첫선을 보인 깨끗한 순창만들기(장바구니 나눔), 노플라스틱 나만의컵 만들기, 쪽물염색체험 부스는 아이들에게 환경실천 운동에 대한 교육효과를 전달했다.
또 네일·타투, 꽃사탕만들기, 아시아문화체험관, 위기탈출 NO1, 꽃모종심기, 순창고추장떡볶이, 주먹밥과 달걀, 소떡소떡, 프렌치토스트, 솜사탕, 콘아이스크림, 피자나눔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부스가 대부분 무료로 설치돼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공원 광장에서는 윷놀이, 사방치기, 공기놀이, 투호던지기 등 가족 전래놀이 및 미션을 수행하라(가족미니게임) 한마당도 펼쳐졌다.
한편 지역내 여러 기관의 부스참여와 사업체에서 후원한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 일품공원을 찾은 아이들에게 과자꾸러미와 추첨을 통해 학용품 등 다양한 선물을 나눠주는 풍성함을 더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 A양은 “엄마 아빠 할머니 동생과 함께 놀러왔는데, 체험하고 싶은 행사가 많아서 좋았다. 장소가 좁아서 조금 불편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즐겁게 놀았다”고 말했다. 아이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부모 B씨는 “우리 순창에도 이렇게나 많은 아이들이 있다는 것에 세삼 놀랐다. 앞으로도 지역 어린 아이들을 위한 행사 등이 좀 더 자주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다양하고 알차게 준비한 행사관계자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이다.”고 전했다.

ⓒ 순창신문



ⓒ 순창신문

신경호 기자  
“”
- Copyrights ⓒ순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창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순창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황숙주 군수, 강천산 진입로 4차선 ..

최기환 전 축협조합장 부인, 관련 ..

순창군민 ‘일 아베정권 규탄’ 기..

순창군 안보·보훈단체협의회, 국가..

순창읍민, 시내 악취 관련 해결 강..

동계면 청년회, 땀방울로 모은 수익..

군 ‘가족센터 건립’ 예산확보에 ..

순창군 공식 블로그 외부인들에게 ..

군청 김재건 소장 ‘건설안전기술사..

대한한돈협회 순창군지부 돼지고기 ..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순창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78107159 /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옥천로 32 / 대표이사: 김명수
mail: scn21@chol.com / Tel: 063-653-5850 / Fax : 063-653-5849
Copyright ⓒ 순창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